강화도 소창체험관도 둘러보고 전통육개장 맛집도 다녀왔어요

2021. 8. 29. 14:58♣완전맛있어♣

 

강화도 소창체험관도 둘러보고 전통육개장 맛집도 다녀왔어요

 

 

 

가족들과 나들이 겸 강화도에 갔었어요

소창체험관을

둘러보기로 했네요

 

 

예전에 사용했던 것들을 볼 수 있었고

신기하기도 했고

모처럼 이런 곳에 오니 참 재미있었어요~

기계직조기도 구경하고

사진도 많이 남겼답니다

 

 

여긴 예전에

한옥과 염색공장이었던 옛 평화직물터를

리모델링해서 꾸며진 공간이에요

 

 

강화의 전통산업인

소창에 대한 전통 문화유산 보존과 가치를 위해

마련된 공간인데

바깥쪽에 쉬어갈 공간도 있고

깔끔하고 예쁘게 되어 있어 좋았답니다

 

 

예쁜 컬러들의 염색된 천들도 구경하구요~

이러한 기술들이 있었다는 것이

참 신기했어요~!

 

 

넓게 펼쳐진 초록초록한 마당이

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 주네요~ 

 

 

소창 손수건이나 다도 체험 등

다양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~

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

참고해야 할 듯 하네요!

 

 

 

 

소창체험관을 둘러보고

금강산도 식후경!

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가게 된 수라전통육개장이랍니다

든든한 육개장 종류들의 식사들과 함께

여름에 먹기 좋은 냉면도 있었어요

 

 

 

여름에만 주문할 수 있는 계절 메뉴였어요

양지고기도 듬뿍

열무김치도 듬뿍

시원한 육수가 아주 최고였답니다

 

 

 

쫄깃한 면발의 냉면

호로록

입맛 없을 때 먹기에 아주 최고였어요

 

 

 

 

냉면과 함께 육개장 칼국수도 주문했엉!

양지고기와 대파가 듬뿍 들어간

칼칼한 국물의 육개장에

칼국수 면발이 가득~

 

 

 

얼큰한 국물에 칼국수를 먹으니

평소 먹던 칼국수와는

색다른 매력적이 맛이었어요

 

 

 

칼국수 실컷 먹고 나면

밥도 말아 먹을 수 있어요~

밥까지 말아 먹으니

더욱 푸짐했네요

 

 

 

소창체험관도 둘러보고

맛난 식사도 하고

모처럼 알찬 주말을 보내고 왔어요